국내 건강식품 시장 선두주자 > 강소기업탐방

본문 바로가기
강소기업탐방

서울형 강소기업의 비전과 역량을 확인하세요. 서울형 강소기업 취재단이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CEO와 인사담당자, 청년현직자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직접 담았습니다.

강소기업탐방

페이지 정보

  • (주)팜스빌
  • 국내 건강식품 시장 선두주자

본문

01기업소개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팜스빌 본사

▶고품질 제품과 노하우로 꾸준한 성장을 하고있는 팜스빌

Q안녕하세요. 대표님의 소개를 먼저 부탁드립니다.
A안녕하세요. 팜스빌 대표이사 이병욱입니다. 2000년에 창업해 16년 간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과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팜스빌의 설립배경과 성장과정을 알고 싶습니다.
A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고품질의 건강기능제품을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건강기능식품회사는 무엇보다도 많은 노하우가 축적되어야만 비로소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건강식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팜스빌은 전문약사의 철저한 검증과 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조금씩 신뢰를 쌓았고, 건강기능식품 전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현재 30만명이 넘는 회원분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어느 회사보다도 고객의 니즈를 잘 알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Q팜스빌의 회사가치관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건강한 세상을 창조하는 ㈜팜스빌” 이란 슬로건 아래 Natural, Healthy, Beauty, Safety를 핵심가치로 선정하여 우리 몸에 가장 자연스러운 건강기능식품을 만들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 팜스빌의 제품들. 유명제품 ‘악마다이어트’ 외에도 다양한 고품질 건강기능식품을 서비스한다.

Q팜스빌의 다양한 제품중 ‘악마다이어트‘라는 제품을 보았는데, 제품명이 임팩트가 있어서 그런지 확 와 닿습니다. 제품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A악마다이어트는 전문약사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했고 수십만 건의 고객의 다이어트 니즈를 반영하여 탄생된 브랜드입니다.
천연원료를 지향하며 다양한 다이어트 성분을 과학적으로 배합하였으며 다이어트 하면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까지 풍부하게 함유한 건강한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입니다. 이를 증명하듯 2016년 대한민국 혁신상품 1위, 소비자만족지수 2년 연속1위,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등 고객님들의 무한한 사랑으로 이뤄낸 수많은 상을 수상한 브랜드입니다.
Q건강기능식품을 주력으로 하는 경쟁업체들이 많을텐데, 팜스빌만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A팜스빌은 건강식품 전문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얻은 수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자본이 있어도 수요자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면 결코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16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는 경쟁사들이 따라 올수 없는 차별성이라고 하겠습니다. 우후죽순 넘쳐나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올바른 구매 기준을 갖도록 만드는 것이 곧 경쟁력입니다.
Q팜스빌의 향후 비전과 목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A내부 및 외부적으로 핵심 경쟁력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국내 1위 건강식품 쇼핑몰인 ‘애플트리 김약사네’ 유통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 기반 유통의 집중화와 오프라인 기반의 시장을 확대하는 것을 비전으로 안정된 수요기반과 견실한 매출성장을 바탕으로 기능성원료 개발 전문회사로 발돋음 하고자 합니다.

02근무환경 및 조직문화

▶ 올해 11월에 홍콩 그랜트 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된 ‘Made In Koera 1111 콘퍼런스& 네트워킹파티'(이하 MIK1111) 팜스빌 부스(좌)와
자사 제품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이병욱 대표님(우).

Q직원들의 근무환경은 어떠한가요?
A야근은 있는 편이긴 하지만 본인이 일과시간에 집중력 있게 근무한다면 야근할 일은 많지 않아요. 별도의 야근수당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직접적인 지시로 근무하게 된 경우 에는 별도의 대체 휴가를 부여하기도 하고 일부 탄력적으로 근무시간으로 조정하기도 합니다.

회사 내 휴게실을 별도로 없지만 회사 건물 옥상에 넓은 벤치와 화단이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합니다.

연차휴가는 대부분 법률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모두 소진하고 있고, 개인의 휴식을 위해 연차휴가 사용에 있어 특별히 제약하지는 않습니다. 저희 회사 여직원의 경우 기혼보다 미혼이 많다보니 아무래도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직원이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또 직원이 입사한지 만 2년이 되면 Refresh휴가를 부여하고 휴가비를 지급하고 있고요.
Q회사 내 조직 문화 & 분위기는 어떠한지?
A쇼핑몰 전문회사다 보니 거의 모든 직원이 사무직인데, 업무에 집중할 때는 다소 조용한 분위기며 서로의 업무를 존중하는 분위기입니다. 업무 강도는 조금 쎈 편이라 처음 적응할 때 힘들 수 있어요. 하지만 한 달 정도 지내다보면 업무도 익숙해져서 괜찮아 질 겁니다.
또 신입사원에게도 팀장이나 부서장이 존댓말로 대화하고, 팀워크를 위해 팀운영비가 별도로 지급됩니다.
일반적으로 회식은 월1회 정도이며 각 팀별로 하거나 타부서와 함께 진행하기도 하며 회식참여 강요하지 않습니다.
Q팜스빌의 장점과 단점을 듣고 싶습니다.
A장점은 회사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도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입니다. 다른 직무로 전직이 가능하며, 그만큼 회사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와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또한 튼튼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단 한번도 월급이 밀려본 적이 없고 기본적으로 회사의 경영성과를 임직원과 공유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단점은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성장속도에 비해 시스템이과 체계가 다소 부족한 편입니다. 또한 급성장의 초입에 있는 회사다보니 일이 좀 많죠.

03인재상

▶ 팜스빌의 ‘악마다이어트’가 중국 최대 패션·뷰티 매거진 ‘엘르차이나’와 중국 왕홍이 뽑은 브랜드로 선정됐다.

Q각 분야에서 필요한 역량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영업부문에서는 무엇보다도 열정과 끈기가 필요하며, 목표를 정확히 파악할 줄 알아야 합니다. 홍보마케팅의 경우에는 시장의 트랜드를 분석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을 찾을 수 있는 기본 지식과 센스가 있어야 하며, 상품개발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연구기획의 경우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세울 수 있어야 합니다.
Q팜스빌에서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A자신의 일에 대해 열정으로 가지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창조적이고 도전하는 분입니다.
Q마지막으로 팜스빌에 지원할 구직자분들께 조언부탁드립니다.
A자신이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지 정확한 목표를 먼저 설정하세요.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금 당장 어떤 준비를 해야 하고, 무엇을 실천해야 하는지 먼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표가 없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도 얻을 수도 없기 때문이죠.

04현직자 인터뷰

Q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구매물류팀에서 재고관리 및 발주업무를 하고 있는 이자영 사원입니다.
Q팜스빌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무엇이신가요?
A대학전공과 유사한 업종이어서 부담감이 덜했고, 온라인 쇼핑몰 전문회사에서 다양한 업무분야를 배우고 익힐 수 있다고 생각하여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팜스빌에서 근무를 하면서 느낀 장점을 알려주세요.
A건강기능식품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해 보시고 싶으시다면 적극 입사를 권장해 드립니다.
그만큼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것을 모두 배울 수 있고,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곳이 팜스빌입니다. 이곳에서는 업무에 있어 본인이 욕심내는 만큼 배울 수 있습니다.
Q팜스빌의 사내분위기는 어떤가요?
A업무시간에는 사실 대화가 많지않아서 다소 딱딱하게 느낄 수 도 있어요. 각자 업무에 집중하다보니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업무시간 외에는 동료직원들과 편하게 대화하는 편이에요.
Q입사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고, 어떤 조언을 해주고 싶나요?
A전공분야에서 적어도 1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했고, 가능하면 전공과 관련된 인턴경험도 쌓았어요. 인턴경험이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됐고요.
입사지원서에는 핵심적인 것 2~3가지만 쓰고, 입사지원서 양식에 가급적이면 빈칸을 남겨 놓지는 마세요. 면접시에는 편안하게 선배와 대화를 나눈다는 마음으로 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Q사회에 먼저 뛰어든 선배로서 사회에 뛰어들 준비를 하는 취준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A취업이 힘들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특히 신입의 경우 취업이 더욱 힘들죠.
본인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먼저 정하고 그 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어도 면접에서 관심있는 분야고 그 분야에 대해 일하고 싶은 사람임을 보여 줘야 하니까요.
Q후에 입사할 후배직원분이 어떤 분이셨으면 괜찮을지 말씀해 주셨으면 합니다.
A업무에 있어서 비슷한 스타일의 후배였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회사는 무엇보다 팀워크가 잘 이루어져야 일의 속도가 빠르거든요. 또한 인내력이 좀 필요해요 가끔 업무량이 많을 때는 쉽게 지칠 수 있는데 어느 정도는 버틸 수 있는 깡이 있는 후배였으면 좋겠습니다.